-
겨울철 휴대폰 배터리 관리 방법IT 2023. 10. 13. 17:17반응형
휴대폰의 배터리는 겨울이 되면 이상하게 오래 안 가는 것처럼 느껴지곤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핸드폰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온도가 낮아지면 리튬이온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 내부에 있는
이온의 운동속도가 느려지게 되어 배터리의 소모가 늘어나며 충전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날씨도 추운데 핸드폰 배터리도 오래 안가면 더 짜증이 나게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배터리를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휴대폰 배터리를 관리하는 방법 첫 번째는, 당연하게도 배터리의 온도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배터리의 기능이 저하되는 이유가 온도가 낮아 배터리의 이온의 운동성이 낮아지기 때문이므로
핸드폰 배터리쪽의 온도를 높여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약 10도 정도의 차이만으로 2배까지의 배터리 충전속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겨울에는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중이라면 밖에 꺼내도기보단
가장 따뜻한 가슴 쪽에 핸드폰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배터리 관리법 두 번째는 충전을 최대한 오래 하는 것입니다.
충전이 100%로 완충되면 보통은 충전이 다 되었겠거니라고 여기고 코드에서 뽑아서 가지고 놀거나,
혹은 전기 소모를 막기 위해서라도 뽑아두곤 합니다.
그러나 표시되는 충전율은 배터리 안에 들어있는 리튬이온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의 전압을 측정하여 표시하는 것이기에리튬이온의 운동성이 떨어지는 겨울에는 내부까지 완충되지 않아도 100%로 충전율이 표기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날씨가 추울 때는
핸드폰 화면에 100%의 충전율을 보인다고 하더라도 더 오래 충전기에 꽂아두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때에는 휴대폰 배터리를
최대한 더 오래 쓰기 위해서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시간 늘리자고 화면밝기를 매번 조정하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지만 핸드폰들은 대부분 외부 광량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해 주는 옵션이 있으므로
이 옵션을 켜 두시거나, 화면 밝기를 중간 또는 그 이하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밝기 자동 조정 옵션을 켜 두시는 것이배터리 소모도 절약되면서 사용에 불편함이 덜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겨울이 아니더라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관리의 기본이라고 말할 수 있는,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종료시키는 것입니다.
GPS기능의 경우 특히 핸드폰 배터리 소모를 많이 시키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근데 핸드폰 어플이 켜져 있으면, 그 어플만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GPS기능까지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배터리가 빨리 닳게 하는 이유가 됩니다.
그러므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수시로 체크하여 꺼주시는 것이 배터리를 오래 가게 하는 팁입니다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