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초월 돈 쏟더니…막 나가는 중국 게임뉴스 2023. 12. 24. 03:47반응형
- 중국 게임 '문명정복'의 광고 효과 : 중국 게임 '문명정복'은 수준 이하의 광고를 통해 국내 게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중국 게임 업체는 30억원의 광고비로 50만건의 신규 설치 건수를 얻었다. 광고에 투입한 금액에 따라 신규 설치 건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사삼구구코리아의 광고비와 영업이익 : 사삼구구코리아는 광고비에 비해 영업이익이 매우 낮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29억원인 반면 광고 선전비는 약 504억원이었고, 2021년에도 영업이익은 25억9000만원에 비해 광고선전비는 약 852억원을 기록했다.
- 중국 게임의 허위·저질·과장 광고 : 중국 게임 '문명정복'의 광고는 허위, 저질, 과장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광고에 이순신 장군 캐릭터를 '중국 문명'으로 소개한 것과 실제 게임 내용과는 다른 내용의 광고 등이 지적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