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4990원 받는데 이런 일이…" 로켓배송 '놀라운 반전'뉴스 2023. 12. 25. 01:12반응형
- 쿠팡과 컬리, e커머스 유니콘의 성공 비결은? : 쿠팡과 컬리는 미래 비전과 선택과 집중의 역량에서 차이를 보였다. 쿠팡은 '아시아의 아마존'을 표방하며 소프트뱅크로부터 30억달러를 유치했고, 전국 물류망 구축에 투자했다. 컬리는 '신선 식품 큐레이션'을 공략하며 유명 연예인을 동원한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다.
- 쿠팡과 컬리의 출발점과 현주소의 차이 : 쿠팡은 기저귀 등 생필품에서 시작해 신선식품으로 확장한 반면, 컬리는 신선식품에 특화되어 있다. 신선식품 시장에서는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주도권을 쥐고 있어 컬리의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 쿠팡의 흑자 전환과 컬리의 적자 : 쿠팡은 배송 인건비와 물류센터 투자비 등을 감안하면 흑자로 전환한 것은 기적에 가깝다. 쿠팡은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데 성공했고, 컬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반응형